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자격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23:35

    >


    안녕하세요. 잠시 선선해졌더니 다시 꽃샘추위가 찾아오고 봄비까지 내리면서 이번 주 내내 강한 장미꽃을 분다고 합니다. 다음 주부터는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야 따뜻한 봄 게를 만끽할 수 있다니, 이번 주까지 꽃 교차로를 조심해서 따뜻한 모습을 입으시면 좋겠네요. 당지는 취업하려는 회사에서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야 한다며 자격증 조건을 준비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진행 중인 학습자 공유*님의 후기문을 토대로 작성해 보려 한다.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이 필요한데 관련 학과가 아니라서 자격조건부터 준비해야 하는 분들이 계시면 절대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만!


    >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학습플레이더윤선생님의학습자인공유라고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꿈은 원래대로라면 미술교사였습니다. 그래서 대학시절 전공이 제 대학원 진학까지 미술교육 쪽으로 선택해서 석사학위까지 땄지만 이번에야말로 교사가 아닌 산업미술제작 쪽으로 진로가 바뀌었고 그로 인해 경력을 쌓으려고 몇 년째 모드터를 지켜본 회사에 취직을 시도했지만 불통의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나름대로 석사라는 높은 학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패스를 받은 당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1차 서류심사에서 불합스 처리를 당시에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애첨에게는 불통과 이유에 대해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인사 후 당사자를 통해 확인한 제가 불통과를 받은 이유는 바로 저였습니다. 바로 관련된 경력이나 학력사항이 없다는 것을 나 스스로 말씀하셨죠. ​


    >


    >


    저는 당시 정부의 기술 자격을 처음부터 알았습니다. 그런데 관련 자격 조건이라든지 그런 부분에 대한 지식은 전혀 없었어요. 결국 내가 이 1에서 그렇게도 입사하고 싶었던 회사에 취직하지 않는다는 생각에 은근히 신경 쓰이더라구요. 그래서 대체 산업안전기사가 무엇인지 확실히 따야겠다고 생각해서 보통 다른 평범한 것 처럼 공부하고 패스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서점에 들려 사건집을 사서 공부하기로 했으며, 계속 아르바이트로 하나를 하던 미술학원 선생님 하나를 끝내고 나서 하루에 한 시간은 기본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쓸 수 있는 일이 생겨 필기공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다가 한 가지 사건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바로 그때가... 1달 반 정도 공부했을 때, 가장 최근까지 잘 못했어요​


    >


    >


    ​ 국가 기술은 기본적으로 1규정한 시험의 자격 요건이 지정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기사 등급의 경우 시험 주그와은쵸인 큐리 네트워크에서 인정 받는 학과에서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관련 분야 경력이 없으면 시험을 받을 수 있다고 했지만, 산업 안전 기사의 응시 자격의 경우 관련 학과는 안전 공학 또는 산업 안전 공학, 보건, 안전, 학과 같은 분이었지만, 나의 전공은 미술이니 당연히, 관련 학과로 인정 안 받어요.. 기본적인 자격 조건도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공부만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눈앞이 캄캄했으며 잠시 멍을 때리고 다시 대학을 안 간다거나, 어차피 취직도 안 된다 이 형세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다른 방법은 없는지 조사하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산업 안전 기사의 응시 자격을 갖추려면 나 같은 관련 학과가 없는 사람은 학점 은행제를 통해서 1마을 단위를 이수하면 시험을 치를 자격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 학점 은행제 하나 06단위 보유했지만 아무런리 대학원까지 나쁘지 않고 왔다고 해도, 학점 은행제는 자격증?독학사?이런학점의정비결이라도충족할수있도록인정해준다면꼭다른교육법인거같아요.아무리읽어도그때는답이나쁘지않았고,검색을통해알게된요즘학습플래너에게어떤식으로준비해야하는지,강의는어디서어떤방법으로듣고학점은어디서인정받는지조금소리를받게되었습니다.덕분에 하나하나 이해하면서 배울 수 있었고, 자존심이 많은 분들이 관련 학과가 아니거나 경력이 되지 않아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 조건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렇게 저도 시작하기 전에 학습계획서를 받을 수 있었어요.​


    >


    >


    ​ 내가 받은 학습 설계의 경우 하나 06단위가 아닌 48학점만 이수하면 되는 분야를 전공하고 있어 학사 학위 과정이었습니다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학사 학위 과정은 대학마다 복수 전공과도 비슷한 개념이었으나 나는 4년제 대졸자 이다니다, 고졸 이자 싱치에데 자신들보다 한층 용이한 프로세스에서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확충 학점은 은행제 경영학이 관련학과에 인정해 준다고 해서 전공학점으로 인정받은 한경태세트라는 자격증 그리고 자신의 나머지 학점은 전체 온라인 수업으로 채울 수 있었습니다. 8개월 정도의 기간 전체 완료할 수 있고, 저는 그렇게 올해 2월 조건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정 내용으로서의 자존심도 상했고 막연한 감정에 다른 부서에 지원해야 할까 아니면 차라리 학교에 지원서를 넣어볼까도 생각했지만, 바로 당시에 포기하지 않았던 것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한 방에 필기 실기 다 끝내고 싶군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